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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usiness Consulting

  • 기업이 초기에 기술개발에 성공하였지만 사업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넘어야 할 어려움을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이라고 합니다.
  • 원인은 정부지원이 R&D에 집중되어 있고, 제품 양상과 홍보 · 마케팅의 비중을 적게 두기 때문입니다.
  •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죽음의 계곡을 뛰어넘어 성공으로의 혁신을 설계합니다.

Lean Startup

  • 린 스타트업(Lean startup)은 핵심적인 최소한의 기능을 갖춤 제품(Minimum Valuable Product)을 시장에 먼저 내놓고, 시장 환경의 반응에 따라 제품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제작-측정-학습’을 반복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식을의미합니다.
  • 제품 개발 기간과 비용을 단축하고 고객 욕구를 충실하게 수용할 수 있는 린 스타트업(Lean startup)을 전략을 통해 신속하고 고효율적인 성공으로 이끕니다.

Lean Canvas

각 영역을 클릭해서 예시를 살펴보세요!

  • 문제

    가장 중요한 세가지 문제

  • 문제

    1.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 위한 정보의 부재

    2. 원하는 제품을 찾기 위한 시간과 노력

    3. 제품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제품은 없음

    기존

    네이버와 같은 통합 검색을 이용한 정보수집

  • 솔루션

    가장 중요한 세가지 기능

  • 솔루션

    1. 제품평가가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평판 시스템

    2. 전문가의 설계서비스

  • 핵심지표

    측정해야 하는 핵심 활동

  • 핵심지표

    베스트 제품 조회수

    구글스토어 만족도

    제품 사용 연령대

    제품 만족도, 재구매 비율

  • 고유의 가치 제안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와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을 설명하는 알기 쉽고 설득력 있는 단일 메세지

  • 고유의 가치 제안

    - 제품 구매에 꼭 필요한 전문 지식을 갖춘 검증된 전문가의 설계서비스

    - 믿을만한 제품을 찾을 수 있음

    - 저렴한 가격과 최소한의 시간으로 좋은 제품을 알아볼 수 있음

  • 경쟁 우위

    다른 제품이 쉽게 흉내낼 수 없는 특징

  • 경쟁 우위

    전문가가 직접 컨설팅하는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다양하게 맞춤

  • 채널

    고객 도달 경로

  • 채널

    웹사이트

    모바일 웹

    검색

    제품 관련 오프라인 채널

    Facebook / Instagram

  • 고객군

    목표 고객

  • 고객군

    제품 구매 목적의 고객

    원하는 제품을 인터넷에서 빠르게 대량 구매하고 싶은 전문가, 기업

    제품 판매 목적의 고객

    30, 40대 이용자

    컨설팅 전문가

    다양한 제품 종류를 한 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을 살펴보고 싶은 업계 종사자

  • 비용 구조

    고객 획득 비용, 유통, 비용, 호스팅, 인건비 등

  • 비용 구조

    -채널 마케팅 비용 ₩3000k

    -프로모션 비용 ₩1500k

    -서버 도메인 비용 ₩500k

    -해외 배송료 ₩800k

  • 수익원

    매출 모델, 생애 가치, 매출, 매출 총 이익

  • 수익원

    - 다른 유통처가 없기 때문에 추가 수익 발생 X

    - 프리미엄 입점

    - 30일 무료 사용 기간 후 연 ₩35k

    - 상품판매 이후 고객지원으로 인한 반복적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