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영역을 클릭해서 예시를 살펴보세요!
가장 중요한 세가지 문제
1.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 위한 정보의 부재
2. 원하는 제품을 찾기 위한 시간과 노력
3. 제품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제품은 없음
네이버와 같은 통합 검색을 이용한 정보수집
가장 중요한 세가지 기능
1. 제품평가가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평판 시스템
2. 전문가의 설계서비스
측정해야 하는 핵심 활동
베스트 제품 조회수
구글스토어 만족도
제품 사용 연령대
제품 만족도, 재구매 비율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와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을 설명하는 알기 쉽고 설득력 있는 단일 메세지
- 제품 구매에 꼭 필요한 전문 지식을 갖춘 검증된 전문가의 설계서비스
- 믿을만한 제품을 찾을 수 있음
- 저렴한 가격과 최소한의 시간으로 좋은 제품을 알아볼 수 있음
다른 제품이 쉽게 흉내낼 수 없는 특징
전문가가 직접 컨설팅하는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다양하게 맞춤
고객 도달 경로
웹사이트
모바일 웹
검색
제품 관련 오프라인 채널
Facebook / Instagram
목표 고객
제품 구매 목적의 고객
원하는 제품을 인터넷에서 빠르게 대량 구매하고 싶은 전문가, 기업
제품 판매 목적의 고객
30, 40대 이용자
컨설팅 전문가
다양한 제품 종류를 한 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을 살펴보고 싶은 업계 종사자
고객 획득 비용, 유통, 비용, 호스팅, 인건비 등
-채널 마케팅 비용 ₩3000k
-프로모션 비용 ₩1500k
-서버 도메인 비용 ₩500k
-해외 배송료 ₩800k
매출 모델, 생애 가치, 매출, 매출 총 이익
- 다른 유통처가 없기 때문에 추가 수익 발생 X
- 프리미엄 입점
- 30일 무료 사용 기간 후 연 ₩35k
- 상품판매 이후 고객지원으로 인한 반복적 수익